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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24-02-27

Media Isuue 10권 1호 <'사이버 렉카'(이슈 유튜버) 제작 유명인 정보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인식>

  • 저자 : 양정애
  • 발행일 : 2024-02-27
  • 웹진_미디어이슈_2024년 1호.pdf
출처표시
"사이버 렉카(이슈 유튜버), 유명인 자살에 영향 미친다" 93%
"사이버 렉카는 사회문제다" 92%

한국언론진흥재단 '사이버 렉카 제작 유명인 정보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인식' 결과 발표

 "유명인 자살에 영향 미친다" 요인별 동의 비율
    ▲'사이버 렉카들의 근거 없는 의혹 제기' 93%, ▲'유명인에 대한 세간의 지나친 관심' 93%, ▲'이용자들의 비방·모욕 댓글(악플)' 93%,
    ▲'언론의 부정확한 보도' 92%, ▲'수사기관의 부적절한 대응' 91%, ▲'당사자의 소극적 방어 태도나 대응' 75%
 '사이버 렉카'가 사회문제라는 인식, "동의한다" 92%

 '사이버 렉카' 문제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

    ▲'사이버 렉카의 비윤리성' 93%, ▲'언론의 책임 소홀' 91%, ▲'이용자 수요에 따른 공급' 90%,

    ▲'콘텐츠 유통 플랫폼의 책임 소홀' 88%, ▲'규제 당국의 책임 소홀' 87%

 "사이버 렉카 제작 콘텐츠 의도적 회피 경험 있다"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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