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뉴스 트렌드 분석 ……………………… 9
1. 뉴스 소비: 디지털 vs. 전통 미디어 …… 10
2. 디지털 뉴스 소비 방법 …………………… 16
3. 디지털 뉴스 콘텐츠 ………………………… 25
4. 뉴스 신뢰도 및 뉴스 기피 ………………… 30
5. 디지털 뉴스와 정치적 양극화……………… 37
6. 필터버블 …………………………………… 43
7. 뉴스 관여도 ………………………………… 48
8. 디지털 광고 및 유료구독…………………… 52
국가별 현황 ……………………………………… 59
1. 유럽 ………………………………………… 61
그리스 (GRE)… ……………………………… 62
네덜란드 (NLD)… …………………………… 64
노르웨이 (NOR)……………………………… 66
덴마크 (DEN)… ……………………………… 68
독일 (GER)… ………………………………… 70
루마니아 (ROU)……………………………… 72
벨기에 (BEL)… ……………………………… 74
스웨덴 (SWE)………………………………… 76
스위스 (SUI)………………………………… 78
스페인 (SPA)… ……………………………… 80
슬로바키아 (SVK)… ………………………… 82
아일랜드 (IRE)……………………………… 84
영국 (UK)……………………………………… 86
오스트리아 (AUT)… ………………………… 88
이탈리아 (ITA)………………………………… 90
체코 (CZE)… ………………………………… 92
크로아티아 (CRO)…………………………… 94
터키 (TUR)… ………………………………… 96
포르투갈 (POR)……………………………… 98
폴란드 (POL)… ……………………………… 100
프랑스 (FRA)… ……………………………… 102
핀란드 (FIN)………………………………… 104
헝가리 (HUN)………………………………… 106
2. 아메리카 …………………………………… 109
멕시코 (MEX)………………………………… 110
미국 (USA)… ………………………………… 112
브라질 (BRA)… ……………………………… 114
아르헨티나 (ARG)…………………………… 116
칠레 (CHL)… ………………………………… 118
캐나다 (CAN)………………………………… 120
3. 아시아태평양 ……………………………… 123
대만 (TWN)…………………………………… 124
말레이시아 (MYS)… ………………………… 126
싱가포르 (SGP)… …………………………… 128
일본 (JPN)… ………………………………… 130
호주 (AUS)… ………………………………… 132
홍콩 (HK)………………………………………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