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등록일2021-12-31
2021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2021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 저자 : 한국언론진흥재단
  • 발행일 : 2021-12-31
  • 2021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웹 보고서.pdf
  • 2021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결과표.pdf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ISSN 2799-7502 (Print)

*ISSN 2799 - 7723 (Online)

 

 


. 주요 결과 및 시사점   16p

 

 

. 조사개요   44p

 

. 조사방법 및 설계    50p

 

. 조사결과   56p

 

1. 소셜미디어에 대한 인식

- 사회 여론 및 나의 의견에 대한 매체 영향력

- 사회적 이슈 견해 차이별 행동

- 정치·사회적 성향

- 혐오 표현 접촉 경험

- SNS 이용 시 부작용

 

2. 소셜미디어 이용 행태

-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

 

3. 소셜미디어를 통한 뉴스 이용 행태

- 뉴스 접촉 경험

- 뉴스 제공 매체별 신뢰도

- 허위 정보 접촉 경험

- 소셜미디어 뉴스에 대한 행태

- 소셜미디어의 언론 역할

 

4. 사회적 시청

- 사회적 시청 행태

 

5. 소셜미디어별 이용 행태

-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

- SNS: 페이스북

- SNS: 인스타그램

- SNS: 트위터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아프리카TV

- 카페: 네이버 카페

- 카페: 다음 카페

-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부록. 설문지 223p


※ 이 조사는 국가승인통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다음
유튜브 저널리즘 콘텐츠 이용과 특성
이전
언론인과 디지털 괴롭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관리자의 답변이 필요한 의견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 입력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대표:김효재, 사업자등록번호 : 104-82-11163,대표전화번호 : 02-2001-7114

Copyright ⓒ 2020 KOREA PRESS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