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N 2799-7502 (Print)
*ISSN 2799 - 7723 (Online)
Ⅱ. 조사개요 44p
Ⅲ. 조사방법 및 설계 50p
Ⅳ. 조사결과 56p
1. 소셜미디어에 대한 인식
- 사회 여론 및 나의 의견에 대한 매체 영향력
- 사회적 이슈 견해 차이별 행동
- 정치·사회적 성향
- 혐오 표현 접촉 경험
- SNS 이용 시 부작용
2. 소셜미디어 이용 행태
-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
3. 소셜미디어를 통한 뉴스 이용 행태
- 뉴스 접촉 경험
- 뉴스 제공 매체별 신뢰도
- 허위 정보 접촉 경험
- 소셜미디어 뉴스에 대한 행태
- 소셜미디어의 언론 역할
4. 사회적 시청
- 사회적 시청 행태
5. 소셜미디어별 이용 행태
-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
- SNS: 페이스북
- SNS: 인스타그램
- SNS: 트위터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아프리카TV
- 카페: 네이버 카페
- 카페: 다음 카페
-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부록. 설문지 223p
※ 이 조사는 국가승인통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